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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상

Athlet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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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의 경기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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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남자 여자 혼합 금메달 합계
육상 24 23 - 47
총계 24 23 - 47

역사

경기유래

육상경기의 원형은 4,000년전 고대이집트의 유적에서 찾아 볼수 있으며 처음으로 경기의 형태를 고안한 것은 기원전 1,500년경의 크레타인이었다. 그후 아타이아인에 의하여 육상경기가 계승되어왔다. ‘athletics’는 그리스 어로 ‘경쟁’을 의미하는 ‘athlos’에서 유래하였고 ‘stadium’은 고대 그리스의 거리를 나타내는 단위 ‘stadion(약180m)’에서 유래한 것이다. 근대 육상경기를 시작한 나라는 영국으로서 17세기말에서 18세기 초기에 걸쳐 주로 경주와 경보의 형태로 경기가 시행되었다. 19세기 초에는 프로에 의한 최초의 육상대회가 개최되었고 돈을 거는 경기가 시행되었다. 그리고 1860년경에 이르러 옥스퍼드대학과 케임브리지대학에서 육상경기가 열리고 1866년에는 역사상 최초의 정식 육상경기인 제1회 영국육상경기선수권대회가 열렸다. 그 후 육상경기는 미국과 유럽의 각국으로 전파되었다.

국내 도입

1895년 고종 황제의 체육 교육을 중시하는 교육초서에 따라 각급 학교는 체육 과목을 마련하였으며 학교의 운동회가 연합 운동회로 발전하면서 육상경기는 일반에게 널리 퍼져나가게 되었다. 1924년 6월 조선체육회 주최 제1회 육상경기대회를 개최하면서 본격적으로 대한민국 육상이 발전하기 시작하였다.
1945년 9월 23일 KAAF(Korea Association of Athletics:대한육상경기연맹)가 조직 발족되었고 IAAF(International Association of Athletics Federation:국제아마추어 육상경기연맹)에 가입했으며, 1973년에는 AAA (Asia Athletic Association:아시아아마추어육상경기연맹)에도 가입하였다.

올림픽 종목

1896년 개최된 제1회 아테네올림픽에서 육상 종목이 채택되어 12개의 세부종목으로 진행되었다.

아시안게임 종목

1951년 제1회 뉴델리 아시아 경기대회를 시작으로 육상경기는 이후 아시아 경기대회의 주요종목이었다.

종목 강국

아시아에서는 중국과 사우디아라비아, 바레인, 카자흐스탄, 일본 등이 강한 면모를 보인다.

대한민국 메달 획득 현황
우리나라 메달 획득 현황
구분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
제14회 부산아시아경기대회 3 1 2
제15회 도하아시아경기대회 1 1 3
제16회 광저우아시아경기대회 4 3 3

경기방식

단거리
  • 100m, 200m, 400m를 단거리 종목이라 부른다.
  • 400m까지의 모든 레이스에서 각 선수는 너비 5cm의 백선으로 구분된 너비 1.22m의 개별레인을 달려야 한다.
  • 스타트에서는 단 1번의 부정 출발도 허용되지 않는다.
중거리
  • 종목은 800m와 1500m 이며, 800m는 400m 트랙을 2바퀴 돌고, 1500m는 3바퀴 3/4을 돈다.
  • 800m 경주는 스타트지점에서 120m까지는 세퍼레이트 코스(separate course)로 달려야 하고, 나머지는 오픈코스(open course)로 달린다.
  • 1500m 경주는 2코너쪽에서 스타트하여 처음부터 오픈코스로 달린다.
장거리
  • 5,000m는 예선을 통해 올라온 12명의 선수가 결승에서 시합을 하며 트랙을 12½바퀴 돌게 된다.
  • 10,000m에서는 20명 이하의 주자가 트랙을 25바퀴 돈다.
허들
  • 100m와 110m 공히 세퍼레이트 코스를 달리며 각 레인에는 다음의 표와 같이 10대의 허들이 설치된다.
  • 경기도중 발 또는 다리가 허들을 넘는 순간에 허들 상단의 수평면보다 낮게 통과하면 실격되며, 허들에 접촉하거나 넘어뜨려도 페널티 는 없다. 그러나 스피드가 줄어서 불리하게 된다.
장애물
  • 3000m 장애물경주는 28개의 허들과 7개의 물웅덩이를 뛰어 넘어야 하고, 한 바퀴 마다 5개의 허들이 있어야 하며, 이중 4번째는 물웅덩이다.
릴레이
  • 릴레이경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배턴 주고받기이다. 배턴을 떨어 뜨리거나 시간을 오래 소비하게 되면 결정적 치명타가 되어 좋은 성적을 올리기란 불가능하다.
  • 예선을 거쳐 올라온 8팀이 결승경기를 하며 각 팀은 4명씩 이어 달리게 되는데 테이크 오버 존이라는 일정한 지역 내에서 배턴을 주고받아야 한다.
  • 스타트라인에서 각 약100m, 200m, 300m 떨어진 지점에서 각 주자가 이어 출발을 하게 되며, 그 지점 전후로 10m씩 총 20m 구간이 테이크 오버 존이 된다.
높이뛰기
  • 선수는 한쪽발로 발구름하여야 한다. 경기순서는 사전에 선수들에게 발표하며, 발표한 높이중 어느 높이에서부터 도약을 시작해도 무방하다.
  • 선수가 1명만이 남아있고, 그가 1위로 결정되지 않았을 경우 바의 높이는 2cm 미만으로 올려서는 안된다.
  • 경기자는 1분안에 도약을 해야 하며 3번 연속 무효시기가 되면 더 이상의 도약을 할 수 없다. 동기록자가 나오게 되면 마지막 성공높이에서 무효시기를 적게한 횟수, 그래도 동기록일 경우 전체경기에서 무효시기를 적게한 횟수를 따져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장대높이뛰기
  • 선수는 심판원 주임이 사전에 발표한 높이 중 어느 높이에서부터 도약을 시작해도 무방하며, 다음의 어떤 높이를 도약하든 선수 자신의자유다.
  • 선수는 높이에 관계없이 3회 연속 무효시기가 되면 다음 도약을 계속하지 못한다.
  • 크로스바는 살짝만 건드려도 떨어지도록 2개의 지지대 위에 올려 놓으며, 크로스바의 높이는 점진적으로 올라간다.
  • 동기록자가 나오게 되면 마지막 성공 높이에서 무효시기를 적게 한 횟수, 그래도 동기록일 경우 전체경기에서 무효시기를 적게 한 횟수 등을 따져 순위를 결정 하게 된다.
멀리뛰기
  • 도움닫기 중이거나 도약 동작 중에 공중회전과 같은 동작을 행한 경우 무효시기로 처리된다.
  • 계측거리가 1cm미만일 경우에는 계측거리보다 아래쪽에 가장 가까운 0.01m(1cm)단위로 기록해야 한다.
  • 선수가 착지장소에서 나올때 발구름판 쪽으로 돌아서 나오게 되면 무효시기가 된다.
  • 자격예선을 통해 12명을 결승경기에 참가 시키며, 각 선수에게 3회의 시기를 허용하여 그중 기록이 좋은 8명을 선발하게 되고, 다시 3회의 시기를 허용하여 가장 좋은 기록자 순서로 순위를 결정한다.
세단뛰기
  • 홉, 스텝, 점프의 순으로 이루어지며, 홉은 선수가 발 구름한 발과 같은 발로 최초 착지를 하여야 하고, 스탭은 반대 발로 착지하고, 이어서 점프를 행한다.
  • 선수가 도중에 발구름하지 않는 다리가 지면에 닿아도 무효시기로 간주하지 않는다.
  • 한 시기는 1분 이내에 실행하여야 하며 최초의 홉에서 구름판을 넘어가거나 착지 시 모래사장에 도달하지 못하면 무효시기가 된다.
원반던지기
  • 원반을 한손에 쥐고 지름 2.5m의 서클 안에서 턴한 다음 원심력을 이용해서 던진다.
  • 좌우 어느 쪽으로 턴하여 던져도 무방하나 서클의 중심 에서 34.92°각도의 부채꼴로 그어진 두선의 안쪽에 원반이 떨어져야 하며 그 바깥쪽에 떨어지면 무효시기이다.
  • 원반을 던진 다음 선수는 서클의 뒤쪽 반구역으로 물러나야 하며 앞쪽 반구역을 침범하면 무효시기가 되고 그 투척은 무효가 된다.
  • 각 경기자는 1분이내에 경기를 시작하여야 하고 3회 투척한 후 상위 8명이 결승에 진출한다.
창던지기
  • 창을 던졌을 때 원심으로부터 34.92°의 각도 선 안쪽 지면에 창끝이 먼저 닿으면 된다.
  • 1회의 시기는 1분을 넘을 수 없으며 창이 착지하기 전에 선수가 도움닫기 구간을 벗어나면 무효시기가 된다.
  • 창이 던지는 동작중 또는 공중에서 파손된 경우, 규칙에 합당하게 시기하였을 경우에는 무효시기로 간주하지 않는다.
  • 그로 인해 선수가 몸의 균형을 잃어서 본 규칙을 위반한 경우라도 이를 무효시기로 간주하지 않으며, 선수에게 새로운 시기를 허용한다.
  • 창의 구조는 촉과 자루, 끈으로 감은 손잡이의 3개 부분으로 이루어 진다.
해머던지기
  • 선수는 투척 서클 안에서 해머를 던져야 하며 던진 거리는 서클둘레 안쪽부터 해머가 떨어진 자리 안쪽까지를 직선상으로 계측한다.
  • 해머가 원심으로부터 34.92°의 각도 선 바깥쪽에 떨어지면 무효 시기가 된다.
  • 시기의 시간제한은 1분이며, 경기당 3회의 시기 후 상위 8명이 각각 3회의 기회를 더 얻는다.
포환던지기
  • 지름 2.135m의 콘크리트 재질로 만든 투척서클의 범위를 벗어 나면 안된다.
  • 선수는 포환을 어깨로부터 한쪽 팔을 뻗듯이 밀어내야 한다.
    3회씩 시기후 상위 8명이 각각 3회의 기회를 더 갖는다.
  • 경기자가 8명 미만일 경우에는 각각 6회의 기회가 주어진다.
  • 투척할 때 서클 또는 발막음재 위에 발이 닿거나 서클 바깥쪽 지면의 어느 부분이라도 닿았을 경우 또한 서클원심으로부터 34.92°의 각도 선 밖으로 떨어졌을 때 무효시기가 된다.
혼성경기
  • 남성 10종 및 여성 7종 경기로 구성되며 개별종목의 경기순서는 각각의 개별종목에서 비슷한 기록을 가진 선수들이 같은 조 또는 그룹에 편성되도록 하며, 최종종목의 조편성은 최종종목의 바로 전 종목까지의 상위득점 선수들이 한 조에 포함되도록 편성하여야 한다.
  • 최종종목의 조편성은 최종종목의 바로 전 종목까지의 상위득점 선수들이 한조에 포함되도록 편성하여야 한다.
  • 멀리뛰기와 각 투척종목에서 각 경기자에게는 단지 3회의 시기만 허용된다.
  • 트랙종목 경기자가 2회의 부정출발을 할 경우 실격된다.
  • 혼성경기 우승자는 총점에서 최고 득점을 한 경기자가 된다. 총득점이 동점일 경우, 다른 경기자보다 고득점한 종목이 더 많은 경기자가 승자가 된다.
경보
  • 어느 한쪽의 발이 항상 지면에서 떨어지지 않게 하면서 전진을 겨루는 경기로서, 발이 지면에서 떨어지는 것이 눈에 보이지 않아야 한다.
  • 전진한 다리는 지면에 처음 닿는 순간부터 수직으로 곧게 세운 자세까지 곧게 펴져 있어야(즉 무릎을 굽히지 않아야) 한다.
마라톤
  • 인간의 체력한계라고 여겨지는 42.195Km(26마일 385야드)의 거리를 달리는 도로 경주이다.
  • 공식 코스를 벗어나 지름길을 택하는 등의 행위는 실격 처리 되며 또한 레이스 도중 타인의 도움을 받게 되면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실격으로 처리된다.
  • 선수들의 에너지를 보충해 주기 위해 스타트하고 5Km지점부터 매5Km마다 음식물 공급소를 설치해 두고 선수들에게 음식물을 제공하게 되는데 마라톤 선수는 주최 측이 지정한 음식물 공급소 이외에서 음식물을 먹었을 경우에도 실격된다.

경기용어

트랙경기
녹 다운 어 허들(knock down a hurdle) : 
허들을 쓰러뜨림
데드 히트(dead heat) : 
거의 동시에 골인 하는 것
딥(dip) : 
허들을 넘을 때 신체를 앞으로 기울이는 것
라스트 트라이얼(last trial) : 
마지막 시기
랩(lap) : 
한구간 주회
레코드 홀더(record holder) : 
기록 보유자
레퍼리 포 트랙 이벤트(referee for track events) : 
트랙 경기 심판장
롱 디스턴스 런너(ling distance runner) : 
장거리 선수
롱 디스턴스 레이스(long distance race) : 
장거리 경주
리빙 더 레인(leaving the lane) : 
레인 이탈
리절트 카드(result card) : 
결과 기록 카드
리콜 스타터(recall starter) : 
출발 보조계(소환담당)
마샬(marshal) : 
장내 사령, 통제요원
모드 오브 프로그레션(mode of progression) : 
주법
미들 디스턴스 레이스(middle distance race) : 
중거리 경주
바텀 엔드(bottom end) : 
밑바닥의 가장자리
백 스트레이트(back straight) : 
본부석 건너편의 직선주로
벤드(bend) : 
곡주로
빌드 업(build up) : 
마지막에 빨리 달리는 연습(가속도를 얻는 조주로 도움닫기)
세이프 테이크 오버(safe take over) : 
안전한 바톤 터치
세퍼레이트 코스(separate course) : 
구획이 지정된 주로
스타터(starter) : 
출발 신호원
스타팅 블록(starting block) : 
스타트를 위한 보조 용구
스태거(stagger) : 
곡선 주로 출발 시 다른 코스와 핸디캡을 없애기 위한 출발지점 조정
스트라이드(stride) : 
보폭
스틸 테이프(steel tape) : 
강철 줄자
스퍼트(spurt) : 
가속으로 달리기
애버리지 랩 타임(average lap-time) : 
1주회 평균 소요 시간, 평균 구간 속도
앵커 맨(anchor man) : 
계주의 최종 주자
엄파이어(umpire) : 
감찰원
오밋트(omit) : 
규칙 위반등으로 경기에서 제외되는 것
옵스트럭션(obstruction) : 
장애물
오피셜 서베이어(official suveyor) : 
공식 측량관. 공식 계측관
온 유어 마크(On your mark) : 
제자리에
윈드 게이지(wind gauge) : 
풍향 풍속계
인사이드 레인(inside lane) : 
안쪽 레인
인사이드 에지(inside edge) : 
안쪽 가장자리
인스펙터(inspector) : 
경기 진행 감찰원
인커밍 런너(incoming runner) : 
릴레이 시 바톤을 넘겨주는 주자
져지 포 트랙 이벤트(judge for track event) : 
트랙경기 심판
져지스 스탠드 앳 피니시(judge''s stand at finish) : 
결승점에 있는 심판대
쵸핑 오브 스트라이드(chopping of strides) : 
보폭의 조정
치프 져지 앳 더 피니시(chief judge at the finish) : 
결승선 심판 주임
치프 타임키퍼(chief timekeeper) : 
계시 주임
크라우칭 스타트(crouching start) : 
스타팅 블록을 이용한 출발 자세법
컴피티션 오피셜(competition officials) : 
경기 임원
퀄리파잉 컴페티션(qualifying competition) : 
예선 경기
타이머(timer) : 
계시원
타임 인 더 셋 포지션(time in the set position) : 
차렷 자세의 시간
타임 키퍼즈 스탠드(time keeper''s stand) : 
계시원 석
테이크 오버 마크(take-over mark) : 
바톤 터치 지역 표시
테이크 오버 존(take-over zone) : 
바톤 터치 구역
트라이얼 히트(trial heat) : 
예선 경주
트라이얼(trial) : 
시기.시도
페이스 메이커(pace maker) : 
선도 주자
페이스 스케쥴(pace schedule) : 
페이스 조절 계획
포킷(poket) : 
경주중 주로의 내측을 달려 다른 선수들에게 포위되면서 달리는 상태
프런트 러너(front runner) : 
선두 주자
플라잉 스타트(flying start) : 
출발 신호전에 달려나가는 규칙 위반 행위
홈 벤드(home bend) : 
본부석 쪽으로 진입하는 곡주로
홈 스트레이트(home straight) : 
본부석 쪽의 직선주로
필드경기
녹 다운 더 바(knock down the bar) : 
바를 떨어뜨림
드로 백 더 재블린(draw back the javelin) : 
창을 뒤로 젖힘
디스커스 스로(discus throw) : 
원반 던지기, 투원반
딜리버리(delivery) : 
투척
랜딩 렉(landing leg) : 
착지한 발
랜딩 에어리어(landing area) : 
착지 지역
런 업 마크(run up mark) : 
조주로 표시
런 업(run up) : 
도움 닫기를 위한 달리기
런 웨이(run way)
도움 닫기 주로
레이크(rake) : 
모래를 고르는 기구(고무래)
레퍼리 포 필드 이벤트(referee for field events) : 
필드 경기 심판장
롱 점프(long jump) : 
멀리뛰기, 주폭도
롱 점프 패실리티(long jump facilities) : 
멀리뛰기 시설
메저링 로드(measuring rod) : 
높이 계측 자
밸리드 트라이얼(valid trial) : 
유효한 시기(시도)
베스트 포(best four) : 
도약 투척 경기에서 예선에 통과하여 결승에 진출한 사람
벨리 롤(belly roll) : 
높이 뛰기의 뛰어넘는 방법의 하나(배를 아래로 향하게 하여 뛰어넘음)
색 오브 더 바(sag of the bar) : 
바가 늘어짐
샌드 레블러(sand leveller) : 
모래를 평평하게 하는 사람
샷 푸터(shot putter) : 
투포환 선수
샷 풋(shot put) : 
포환 던지기, 투포환
서클 밴드(circle band) : 
발 막음대, 서클 테두리
세이프 점프(safe jump) : 
안전한 점프(도약 경기에서 fault를 하지 않는 경우)
세이프 풋(safe put) : 
안전한 투척(투척 경기에서 fault를 하지 않는 경우)
섹터 라인(sector lines) : 
각도 표시 라인
섹터 플랙(sector flag) : 
각도 표시기
스톱 보드(stop board) : 
포환 던지기용 발 막음대
스트래들 점프(straddle jump) : 
두 다리를 벌려 점프함
스트라이드 비트윈 더 허들(stride between the hurdles) : 
허들과 허들사이를 뛰는 보폭
스티플 체이스(steeple chase) : 
장애물 경기
슬리핑 렉(sleeping leg) : 
착지 동작을 하는 반대쪽 발
시저스 점프(scissors jump) : 
가위 뛰기
신세틱 서페이스 트랙(synthetic surface track) : 
합성 수지 트랙
아웃사이드 레인(outside lane) : 
바깥쪽 레인
아크(arc) : 
투척 경기에서 같은 거리를 이은 둥근 선
암 익스텐션(arm extension) : 
팔을 쭉 폄
액션 인 디 에어(action in the air) : 
공중 동작
웨스턴 스타일(western style) : 
높이뛰기 방법의 일종(옆구리를 바에 수평으로 하여 넘는 로울오버)
인터럽트 어 트라이얼(interrupt a trial) : 
시기 방해
재블린 샤프트(javelin shaft) : 
창의 손잡이 부분
재블린 스로(javelin throw) : 
창던지기, 투창
재블린 스로어(javelin thrower) : 
창던지기 선수, 투창선수
점핑 이벤트(jumping event) : 
도약 종목
져지 포 필드 이벤트(judge for field event) : 
필드 심판
케이지(cage) : 
투척 경기의 보호망(투 해머 경기 등)
코드 그립(cord grip) : 
해머 손잡이
크로스 스텝(cross step) : 
발이 엇갈린 스텝
클리어 더 바(clear the bar) : 
바를 넘다
턴(turn) : 
투척경기의 회전 동작(투원반, 투햄머 등)
테이크 오프 보드(take-off board) : 
발구름 판
테이크 오프(take-off) : 
발구름
트리플 점퍼(triple jumper) : 
세단뛰기 선수
트리플 점프(triple jump) : 
세단뛰기
패스 어 트라이얼(pass a trial) : 
시기통과(높이뛰기에서 어느 정도의 높이까지는 시기를 하지 않고 통과시키는 것)
펙(peg) : 
높이 뛰기 경기의 바를 걸기 위한 장치
포스베리 플롭(fosbury flop) : 
포스베리형 높이뛰기, 배면도
폴 백워드(fall backwards) : 
뒤로 떨어짐
폴 볼트 패실리티(pole-vault facilities) : 
장대높이 뛰기 시설
폴 볼트(pole vault) : 
장대높이뛰기, 봉고도
풋 폴트(foot fault) : 
발 동작 반칙(넓이뛰기 등에서 발 구름선 넘어로 발을 짚은 경우 반칙이 됨)
플랜팅 박스(planting box) : 
장대높이 뛰기에서 장대를 찔러 넣는 상자
핏트(pit) : 
모래장
하이 점프(high jump) : 
높이 뛰기
화이버 글래스 폴(fiber glass pole) : 
화이버 글래스로 만든 장대
해머 스로(hammer throw) : 
해머 던지기, 투해머
허들 스텝(hurdle step) : 
허들 넘을 때의 스텝
허들링 테크닉(hurdling technique) : 
허들 넘는 기술
헤드 오브 더 재블린(head of the javelin) : 
창의 촉(머리) 부분
히트(heat) : 
예선·조별 예선
힛 더 테이크 오프 보드(hit the take-off board) : 
도약을 위해 발구름판을 구르다
혼성경기
데카슬론(decathlon) : 
10종 경기(남자)
헵타슬론(heptathlon) : 
7종 경기(여자)
도로경기
레퍼리 포 워킹 이벤트(referee for walking events) : 
경보 경기 심판장
롤링 클로저 시스템(rolling closure system) : 
마라톤 경기 시 선수들이 지나기 바로 전에 잠시 거리가 통제되고, 마지막 선수가 통과한 후 통제가 풀리도록 한 것
루프 코스(loop course) : 
경보 경기에 사용되는 루프 형태로 된 코스
리프레시먼트 스테이션(refreshment station) : 
마라톤 경기시의 음료 공급소
샤워 스테이션(shower station) : 
경보, 마라톤 경주 시 선수들이 몸에 물을 적시기 위한 간이 샤워 시설
스폰징 포인트(sponging point) : 
마라톤 경기 시 물에 젖은 스폰지 제공 장소
져지 포 워킹 이벤트(judge for walking event) : 
경보 심판
치프 져지 오브 워킹(chief judge of walking) : 
경보 심판 주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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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개의 응원메시지가 있습니다.

육상
  • 김한나
  • 2014-10-02 오전 11:37:07
정말이지 아시안게임 다 챙겨보고 있지만.. 볼때마다 민망해요 ㅠㅠ 사람도 없공..ㅠㅠ
육상
  • 이형석
  • 2014-10-01 오후 10:16:21
말그대로 노답대회네요 주경기장에 6만명이 들어가면 뭐합니까? 주차장에 차는 1000대도 주차할 자리가 없고 안내는 제대로 하지도않고 이리저리 돌리기만하다가 결국에는 주변 아파트 단지에 대하는 어이없는 안내 결국 다른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니 경기장 안 임시주차장은 텅텅 비어있고 ㅋㅋ 심지어 거기서 애들 축구하고있고
육상
  • 손호석
  • 2014-09-29 오전 10:36:35
종목을 선택하는곳 있었네요... 수영이 아니라 육상이었습니다. 인천 서구에 살기도 하고 우리나라 취약종목이라 구경 오시는 분들이 별로 없을것 같고해서 일부러 줄서 표구해 응원했는데,정말 표값 아깝게 하시네요...홈피도 불만사항 게시판도 좀 만드셔서 빨리 고쳐 외국인에게 창피한 모습 보이지 않게 했으면 하네요... 글구 여기도 200자 넘으면 다시 로그인.
육상
  • 김소연
  • 2014-09-27 오후 07:32:04
육상에 투척경기도 방영해주세요. 다른종목은 예선인데도 방영하고 비인기종목에다 메달 기대안되면 방영안해줘요?
육상
  • 김민성
  • 2014-09-21 오후 11:45:54
인천아시안게임에 출전하시는 모든선수들이 열심히운동한만큼 좋은성과있길바래요~저도 꼭커서 출전하고싶어요!!다들열심히하시고 응원하고있다는걸잊지마세요♥
육상
  • 최민이
  • 2014-09-21 오후 07:57:14
육상 선수들 힘내세요!!화이팅~
육상
  • 박정현
  • 2014-09-17 오후 09:59:11
육상종목 선수들, 꼭 화이팅 하셔서 1등하시길 바랄게요. 항상 응원할게요. 화이팅~~~!!!
육상
  • 권혁인
  • 2014-08-28 오후 04:07:13
마라톤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문의 드립니다 - 마라톤코스 맵에서 22.5km 위치에 12.5km 로 잘못 되어 있습니다. 수정 필요합니다
육상
  • 한유진
  • 2014-08-23 오후 11:37:25
노시완 선수 부상없이 끝까지 힘내서 좋은결과있길바랍니다!! 항상 응원합니다ㅎㅎ화이팅!!!!!!!!!!!@@@@@@@@@�
육상
  • 조아라
  • 2014-08-01 오전 10:35:22
2014년 제 17회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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