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아시아음식문화축제 각광

작성자
이영수
등록일
2014-10-03
조회수
154

❍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영수)가 인천아시안게임 기간 인천시민과 인천을 찾은 국내외 관광객을 위해 준비한 다양한 문화행사 가운데 가장 돋보인 행사는 아시아음식문화축제였다.

❍ 명품음식관, 이벤트관 그리고 야외무대로 이뤄진 주경기장 북측광장 행사공간은 아시안게임 개막일인 지난달 19일부터 매일 많은 관광객으로 넘쳐났다.

❍ 조직위는 지금까지 다녀간 아시아음식문화축제를 찾은 관광객은 총 24만3030명으로 추산했다. 아시아 10개국의 유명 레스토랑 셰프가 만들어 내고 인천문예전문학교 학생들이 서비스한 아시아의 56종의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명품음식관엔 2만8130명, 음식관련 전시․체험․경연 등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할 수 있는 이벤트관엔 14만6600명, 아세안전통공연 등 한국과 아시아의 다양한 공연예술이 펼쳐진 야외무대엔 6만8300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것으로 나타났다.

❍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육상경기 관람객 증대와 넓은 북측 광장을 아시아음식문화축제와 기업홍보관, 국가홍보관, 지방자치단체 홍보관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로 조성해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결과로 보고 있다.

❍ 김영수 위원장은 “아시아인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며 서로 배려하는 정신을 드러나게 하는 데는 우리 문화뿐만 아니라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가 함께 어우러져야 한다”며 “이를 위해 주한 아시아국가 대사관과 문화원 등을 통해 아시아의 맛과 멋을 체험 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또 “물량 위주나 국력을 과시해 온 기존 대회와는 차원이 다른 대회이념을 실현하고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을 찾아오신 많은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전글
인천AG, OCA반도핑위원회 & NOC 팀 닥터 회의2014.10.02
다음글
인천AG 선수단장회의 성황리 종료2014.10.03

바로가기 메뉴

  • 미디어
  • 후원사
  • 맨위로